BTS 방탕소년단 멤버 지민의 첫 솔로 앰범 'FACE(페이스)의 전곡과 타이틀곡 'Like Crazy' 의 뮤직비디오가 드디어 베일을 벗고 공개되었습니다. MV 는 몽환적 분위기를 자아내며 지민의 애절한 음색이 조화를 이룹니다.
BTS 지민 첫 솔로 앨범'FACE' 타이틀곡 Like Crazy 무비 공개
드디어 BTS 지민의 첫 솔로 앨범인 'FACE' 의 전곡과 타이틀곡 무비가 모두 공개되었습니다. 3월 24일 오후 1시 하이브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뮤비가 공기되었습니다. 전체적으로 몽환적인 분위기 뮤비 속 공허한 지민의 모습과 눈빛, 그리고 애절한 지민의 음색이 조화를 이루어 말로 표현할 수 없는 안타까운 애절함을 느끼게 합니다. 특히 타이틀곡 Like Cazy 를 포함하여 이번 앨범 FACE 는 지민 본인에게도 굉장히 큰 의미가 있는 앨범입니다.
지민 솔로 앨범 FACE 중의적 의미
FACE 는 '얼굴' 과 '대면하다' 는 중의적인 의미를 살린 앨범명입니다. 이는 지난 2년 동안 지민이 코로나 19 펜데믹을 겪으며 느낀 감정들을 앨범 에 수록된 각 곡들을 통해 담아내었고, 해당 곡들의 서사를 통해 지민은 온전히 자신을 마주할 수 있는 , 내면을 들여다 볼 수 있는 시간을 통해서 비로소 새로운 시작을 한다는 의미를 담았습니다.
수록된 곡들의 감정의 서사 또한 유기적으로 연결되기에 지민이 새로운 시작을 준비하는 굳건한 의지에 이르는 의식의 변화 흐름을 엿볼 수 있습니다.
지민 첫 솔로 앨범 타이틀곡 Like Crazy
Like Crazy 는 이번 솔로 앨범의 타이틀 곡인 만큼 중요한 곡인데요. 신스 팝 장르로 강렬한 사운드와 드럼 사운드를 기본 베이스로 하면서도 지민의 애절한 음색이 대조를 이룹니다. 지민은 평소 좋아하는 영화 'Like Crazy'에서 영감을 받아 곡 작업을 착수하였다고 합니다.
주요 무비 내용은 꿈 이라는 몽환적인 공간에서 사랑한 상대를 찾으며 계속해서 괴로워하고 화려하지만 공허한 불빛안에 갇혀 계속해서 자신을 잃어 가는 동안에도, 여전히 영원히 꿈에 머물고 싶다는 내용입니다.
Like Crazy , Set Me Free Pt.2 뮤비 연계 해석
이 타이틀 곡 의 뮤비와 앞서 공개된 Set Me Free Pt.2 의 뮤비를 연계해서 해석하면 다음과 같습니다. 먼저 두 곡은 지민의 상반된 감정 상태를 표현합니다 타이틀곡 인 Like Crazy 에서는 계속해서 어지러운 조명과 불규칙적인 컷 구성과 동조하는 지민의 흐트러진 모습을 앵글에 담아서 현실을 외면하고 도피하려는 순간을 담아내고 있습니다.
반면, 지난 번에 선 공개되었던 Set Me Free Pt.2 뮤비에서는 지민의 강인한 표정과 힘찬 군무, 그리고 역동적인 연출을 통해 그 어떠한 굴레 안에서도 방황하면서 상처를 입으면서도 이를 모두 극복하고 자신을 대면하겠다는 의지가 드러납니다.
그리고 Like Crazy 에서도 거울속의 '나'를 마주하는 장면을 통해 'FACE' 앨범의 의미처럼 자기 자신을 대면하는, 즉 자각하는 순간을 보여줍니다. 이를 통해 꿈속의 몽환적인 굴레에서 벗어나며 현실을 향해 나아가는 모습으로 자연스럽게 연계가 되는 것입니다.
지민 지미 팰런쇼
지민은 이미 FACE 발매를 시작으로 미국 NBC 인기 프로그램 '더 투나잇 쇼 스타링 지미 팰런'을 비롯하여 각종 음악 프록르ㅐㅁ, 다양한 예능 콘텐츠 등 활발한 활동을 펼치고 있습니다.
댓글